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양양군의회 회의록

Yangyang County
  • 프린터하기
  • PDF다운로드

제19회 양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과


1993년 8월 9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19회 양양군의회(임시회) 개회식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개 식

(사회 : 의사계장)


(10시 개식)

○의사계장 김회석   지금부터 제19회 양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남호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부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제19회 임시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간 바쁜 일정속에서도 주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활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의원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우리 군은 전국 어느지역보다도 천혜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관광군으로서 국도립공원과 산간계곡 그리고 39.5㎞의 긴 해안선에 21개소의 많은 해수욕장이 있어 매년 이맘때면 수백만명의 인파가 우리 군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 군을 찾는 모든 피서객들에게 친절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관광군의 밝은 인상을 심어주고자 관민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관광안내의 홍보요원으로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만, 제반시설이 열악한 실정으로 스쳐가는 관광에 그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역주민 소득과 직결되는 관광특화사업을 적극 발굴 육성해 나가는 한편,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등 다시 찾아와 기숙하는 관광지로 육성 조성시켜 나가는데 집행부와 우리 의원이 서로 연구해 실현시켜 나가야 겠습니다.
  금년도는 80년만에 나타나는 긴 장마로 이상저온 현상이 지속되어 해수욕장 경기가 침체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조건속에서도 공무원 여러분들이 아무 불평없이 집단민원과 지역이기주의 해소등 주민불만 사항을 원만히 해결하는등의 헌신적인 역할로 그동안 고질화 되어왔던 상거래질서 문란과 환경오염행위 그리고 퇴폐행위등이 점차 사라져 가고 있는것도 참으로 우리 공무원들이 말없이 소신껏 일한 결과라고 생각되어 주민을 대표하여 감사를 드리는 바 입니다.
  이번 제19회 임시회에서는 공직자윤리법이 제정됨에 따라 시행되는 공직자재산등록을 관장할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정과 92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위한 검사위원선출등 중요한 안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제 우리 의원들은 우리 의식과 행동을 새롭게 창출하여 주민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지역발전을 위하여 정열을 바쳐야 할때라고 생각합니다.
  주민이 실제로 아쉬워하고 불편해 하는 점을 찾아 그 해결을 위하여 우리 모두 슬기와 지혜를 모아 군정에 반영하여 명실상부한 민의의 전당이 되도록 배전의 노력을 경주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회기도 원만한 의정활동이 되어 주실것을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1993년 8월 9일
  양양군의회 의장 김남호
○의사계장 김회석   이상으로 제19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양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