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양양군의회 회의록

Yangyang County
  • 프린터하기
  • PDF다운로드

제133회 양양군의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회사무과


일  시  2007년 4월 10일  (화)  10시  개식


제133회 양양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10시 개식)

○의사담당 이정환  지금부터 제133회 양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 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현수  친해하는 군민여러분!
  이진호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그 어느때 보다도 의정활동으로 바쁘신 동료의원 여러분!
  제133회 임시회를 맞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청명·한식등으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를 맞아 휴일도 없이 산불예방활동에 전력해 주시는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봄기운이 완연한 4월입니다.
  4월은 새싹이 돋고, 꽃이 피며, 자연계의 만물이 생동하는 열림의 달입니다.
  이제 우리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과 사업들도 기획과 준비단계를 벗어나 활기차게 집행이 시작되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지난 임시회 기간중에 금년도 군정업무계획을 소상하게 보고한 바 있습니다만, 계획된 업무가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저마다 맡은 바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야 되겠습니다.
  집행기관에서 의회에 보고한 업무계획은 군민에 대한 약속인 만큼,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기필코 해결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로 추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도 군정전반에 걸쳐 집행기관이 계획하고 있는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얼마전, 4월 2일에는 협상개시 14개월만에 미국과의 자유무역협정이 체결되었습니다.
  협상결과, 우리나라는 세계최대 규모인 미국시장에서 자동차, 섬유, 전자등 우리의 주력 수출상품은 물론, 신발, 고무, 가죽과 같은 중소기업 제품들도 경쟁국가에 비해 가격 우위를 확보하게 되는 등 선진국으로의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측면과는 달리 우리의 농업분야는 농산물의 전면개방에 직면해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할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모두는 미국과의 FTA체결이 우리군 농업분야에 미치는 영향을 철저히 분석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시책을 추진하는 등 군민의 이익을 담보해야 할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었다고 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이 자리를 빌어 당부드립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정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점검과 함께 양양군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관리운영조례등 5건의 조례안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 지겠습니다.
  또한 우리군의 숙원사업인 양양군 사이클경기장 건립계획에 대해 중앙정부의 조속한 지원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귀중한 시간을 쪼개어 운영되는 만큼 이번 임시회 회기동안 원만하고 모범적인 의사진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정환  이상으로 제133회 양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양양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